[24/03/07] 한양대 에리카, 리브테크놀로지와 AI 기반 하이브리드 강의실 구축협약
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24/03/07] 한양대 에리카, 리브테크놀로지와 AI 기반 하이브리드 강의실 구축협약 2024/03/07

지능형로봇사업팀/성창하 2024/03/07 추천 0 / 신고 0 조회 : 50

URL복사/SNS공유

http://share.hanyang.ac.kr/surl/19LB

내용
박태준 한양대 에리카 지능형로봇사업단장(왼쪽)과 김우성 리브테크놀로지 대표가 6일 한양대 에리카에서 열린  ‘AI 기반 하이브리드 강의실 구축 업무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한양대)

한양대학교(총장 이기정) 에리카는 교내 제1과학기술관에서 에듀테크 기업인 리브테크놀로지와 첨단분야 혁신융합인재양성을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하이브리드 강의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한양대 에리카에 따르면 리브테크놀로지는 대학 간 원활한 공유·협력 체제를 잘 갖춘 국내 대학 중 지능형로봇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인 한양대 에리카를 최종 선정해  협약을 체결했다.

한양대 에리카와 리브테크놀로지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니트(neat.) AI 기반 화상강의 장비 제공 및 하이브리드 강의실 구축 △하이브리드 학습 체제 보급 및 확산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한양대 에리카는 줌(ZOOM),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등을 지원하는 온·오프라인 동시수업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강의실을 구축 지원받은 국내 대학 첫 번째 사례가 됐다는 것이 학교 측의 설명이다. 

박태준 한양대 에리카 지능형로봇사업단장은 “지역·대학 간의 경계를 허물고, 학과 간의 벽을 넘어 전공과 관계없이 학생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첨단분야의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며 “올해부터는 지·산·학·연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사업단이 개발한 지능형로봇 교육콘텐츠를 공동활용대학, 재직자, 일반인, 성인학습자 등에게 제공을 확대함으로써 성과공유 확산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우성 리브테크놀로지 대표는 “AI 기반의 차세대 화상장비인 니트(neat.)를 통해 교육 방법론의 혁신을 이끌 수 있는 하이브리드 강의실을 보급하고 있다”라며 “한양대 에리카는 물론 첨단 교육콘텐츠를 공유하여야 하는 공동활용대학 등에 확산 보급하여 학습자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