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4/01] 한양대 ERICA, 2024년 로봇 분야 고졸인력양성사업 훈련기관 선정
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24/04/01] 한양대 ERICA, 2024년 로봇 분야 고졸인력양성사업 훈련기관 선정 2024/04/01

지능형로봇사업팀/성창하 2024/04/01 추천 0 / 신고 0 조회 : 38

URL복사/SNS공유

http://share.hanyang.ac.kr/surl/10MB

내용
한양대 ERICA, 덕일전자공고와 미래유망분야(로봇) 고졸인력양성사업 진행 모습. [사진=한양대]


[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한양대학교 ERICA(총장 이기정)가 "고용노동부의 2024년 미래유망분야(로봇) 고졸인력 양성사업의 훈련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제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산업현장의 변화를 이끌어갈 고졸인력을 양성하고자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 양성사업(이하 고졸인력 양성사업)’에 참여하는 직업계고의 훈련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훈련기관을 선정·발표했다.

덕일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윤정한)는 지난 2월 로봇드론과가 참여한 고졸인력 양성사업에 선정된 후 한양대 ERICA 지능형로봇사업단(단장 박태준, 로봇공학과 교수)과 로봇 훈련기관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졸인력 양성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지능형로봇 분야 특성화 대학인 한양대 ERICA는 "덕일전자공고 로봇드론과의 교육과정과 연계한 로봇프로그래밍, 로봇제어기초 등 전문 훈련프로그램을 제공해 로봇 실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취업 성공까지 연계한다"는 계획이다. 사업운영기간은 최대 5년이며 매년 사업 결과 평가 등을 통해 진행된다.

덕일전자공고는 로봇드론과를 포함한 다양한 전문 교과를 개설해 운영하며 전자공업 분야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특성화고등학교다.

또한 한양대 ERICA 지능형로봇사업단은 그간 지능형로봇분야의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K-하이테크 플랫폼, K-디지털트레이닝 등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는 대학이다.

이번 고졸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한양대 ERICA는 협력기업인 ㈜고영로보틱스 및 건솔루션㈜과 함께 덕일전자공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100시간 이상 로봇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다.

윤정한 덕일전자공고 교장은 “첨단로봇기업의 전문인력 부족에 대한 니즈를 파악하고 지능형로봇 첨단산업의 최고 대학인 한양대와 협력해 산업계 수요를 반영한 첨단로봇 실무교육을 추진하게 됐다”며 “대학의 다양한 실전 훈련 프로그램 뿐 아니라 첨단 실습장비 운영을 지원받아 학생들의 취업 및 진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태준 한양대 ERICA 사업단장은 “지능형로봇 분야의 선도주자로써 한양대 ERICA가 첨단산업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기쁘다”며 “참여 학생들에게 첨단로봇 교육부터 진학 또는 취업 연계까지 성심껏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
게시글 / 이전글 - 다음글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